공지
하반기 RS에 대한 안내
안녕하세요, 시카마법사 aka PODAIM입니다.
올해 여름에 이어서 2016년 1월에도 2주 동안 RS를 잡아놓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는 2016년 1월 18~22일에 대전 솔로몬로파크에서 RS가 있고,
두 번째는 2016년 1월 25~28일에 구미에서 RS가 있습니다.
김천에서 구미는 상당히 가까운 거리라 다음은 대전에서의 RS 때만 해당이 될 겁니다.
1. 출사 : 가능.... 하기는 한데 요즘 패턴 아시면서 ^^;
2. 아프리카 TV시청 : 솔로몬로파크에 생활실이 있기는 한데 여기는 어떨까 모르겠네요. 그냥 그것만 나오고 다른 말은 없어서;;; 만약에 제가 들어오면 와이파이가 통하는 거고, 안 들어오면 와이파이가 안 통하는 거라능;;
말씀드렸듯이, 살아남을 수 있어야 더 많은 촬영을 할 수 있는 것이니까요. 거기다 이 두 주를 빼고는 다행히도 1월에는 김천에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여름에서처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다 그 말이죠... ㅇㅅㅇ
당연히 폴더는 만들어집니다. 제목은 '퍼스지 겨울의 서'가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공지에 대해서 마치겠습니다.
Q. 1월에 대해서 '다행히도'라는 건 무슨 뜻인가?
A. 내가 다니는 직장이 약간은 특이한 곳이라고 해두자.. 평소에 하던 것처럼 근무를 하는 게 아닌 경우가 1년에 두 달 정도는 있다. 그 정도는 말해줄 수 있다.
말씀드리자면 '그 형태'의 근무가 시작되는 게 12월 28일부터인데 그 때부터 직장에서 참여해야 하는 근무가 있다, 2주 동안. 그리고 2016년 1월 11일~13일까지는 내가 주도하는 근무고;; 이후 이틀 동안은 풀근무다.
Q. 대체 어떤 직장이길래....?
A. 여기서 말하기는 그렇다. 뭐, 잘 들을 수는 없을 것이고. 왜냐면 사람들이 선입견을 가질 만한 그런 직업이라.... 그렇다. 다만 10월 4일에 모앤바 촬영에 오셨던 분들은 알고 있다. 일단 대학교 이름을 알면 '아~~ 이거네.'라고 예상할 수 있는 직업이다.
Q. '다행히도'에 파생해서 물어보겠다. 본가가 대구인 걸로 아는데 김천에 있는 게 다행이라고 한 이유는?
A. '시카마법사 aka PODAIM, 이전의 기억'과 '이어지는 기억'에서도 말했지만 질문 1번에서 말한 두 달 동안은 본가에서는 대구에 있기를 원하는데 대구에 있으면 난 불쌍한 사람으로밖에, 얼마 못 버티고 죽을 그런 인간으로밖에 안 보니까...
아이러니하게도 서로 떨어져 있기 때문에 그나마 나아진 거다, 그 당시보다는.
Q. 솔로몬로파크에 와이파이가 터지는지 미리 알 수 있는 방법은?
A. 그것 때문에 전화하는 것도 좀 그렇잖아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