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프리스틴 해체와 관하여 밝히는 입장

시카마법사 aka PODAIM 2019. 6. 27. 01:35

지난 2019년 5월 24일, 플레디스 소속이었던 걸그룹 프리스틴이 해체되었다. 그와 관련하여 시카마법사 aka PODAIM의 입장을 밝히고자 쓴다.


시카마법사 aka PODAIM은 2010년 7월에 있었던 대구 핫트랙스의 오렌지 카라멜 팬싸인회를 시작으로 하여, 애프터스쿨의 팬카페 <Play Girlz> 소속이었다. 그렇게 하여 2012년 3월에 있던 입대 전까지 애프터스쿨의 여러 행사들에 참여해 왔고(베카의 졸업식과 더 쌤 대구 팬싸인회, 천안 팬싸인회 등), 카페에서도 2014년까지 활발하게 활동한 바가 있다.

그러던 것이 2013년 중반부 이후로 애프터스쿨의 앨범 활동은 정지되어 활동이 어려워지자 플레이걸즈로서의 활동은 거의 못 하게 되었지만, 애프터스쿨의 팬이었다는 인식은 여전히 남아 있었다.


그런데 이번 프리스틴의 해체를 보고, 플레이걸즈로써 말하지 않을 수 없다. 프리스틴이 어떻게 해체했는가? 2018년 5월 프리스틴 V 이후로 그룹으로써는 별다른 활동이 없었으며 카일라의 공황장애를 신경써 주지 않으면서 주결경만을 중국에서 계속 활동하게 하다가 1년 만에 해체라는 소식을 발표한 플레디스의 이러한 행위는, 10명의 청년들을 일방적으로 짓밟아 버린 행위이자 상도의에 어긋나는 명백한 착취다.


이러한 플레디스의 폭거를 지켜보면서 시카마법사 aka PODAIM은 결정을 내리는 바이다. 플레이걸즈로서의 공식적인 모든 권리를 포기한다. 충분히 잘 살아갈 수 있었던 걸그룹조차도 1년 동안 돌보지 않고 해체시키는 플레디스라면, 하물며 대표가 초대 리더와 같이 만들었던 애프터스쿨에 대해서는 더 이상 회생시킬 의지가 없다는 것을 깨달았던 사건이 이번 사건이다. 따라서 앞에서의 결정을 통하여 플레디스에 암묵적 항의를 보내는 바이다.


아울러 주결경을 포함해, 현재 플레디스에 존재하는 모든 그룹들이 신속하게 플레디스에서 이적할 수 있기를 바라며, 과거에 같이 말하면서 지냈던 플레이걸즈 모두에게 행운이 있기를 바란다.



2019년 6월 27일,

시카마법사 aka PODA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