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12월 30일, CJ ENM의 허민회 대표는 프로듀스 101 시리즈 조작에 대한 대국민 사과를 발표하였다. 여기에서는 아이즈원, 엑스원에 대한 활동 재개를 지원하겠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었다. 그에 대하여 7월부터 시작된 <프로듀스 X 101>에 대한 의혹 제기에서부터에 대한 사건과 이 대국민 사과에 대해 시카마법사 aka PODAIM이 평하고자 한다.
프로듀스 101 시리즈는 수많은 기획사에서 연습생들이 다양한 무대를 통해 국민들의 지지를 이끌어 내어, '국민 프로듀서'의 투표를 통해 프로젝트 그룹을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그런데 그 실체는 바로 이미 가깝게는 최종 라운드에서, 아니면 처음부터 '정해진' 대결이라는 점에서 공분을 금할 길이 없었다.
이것은 어디서부터 시작되었는가? 누가 가해자이고 누가 피해자인가? 그는 명확하다. 바로 이 모든 것을 진두지휘한 안준영과 김용범이 가해자이며, I.O.I, 워너원, 아이즈원, X1을 포함하여 이 시리즈에 참여한 모든 연습생들이 피해자이다.
그렇다면 어째서 이렇게 만들어진 프로젝트 그룹 역시 피해자라고 부르는가? 이유는 간단하다. 연습생들의 상황을 보면 과연 연습생들이 '정해진 순위'를 알았을지는 의문을 갖게 한다. 또한 '정해진 대로 하라'고 무대를 요청받았을 때 과연 PD와 CP의 요청을 거절할 수 있는 연습생들이 얼마나 될지 의문이다. 그렇기에 이것은 그저 달콤한 길로 가도록 유혹한 것도 아니다. 바로 연습생들의 절박한 심리를 이용해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연습생들을 편가르기하여 가해자, 피해자로 나누려고 한 교묘한 술책이며, 폭거가 아닐 수 없다. 바로 PD와 CP라는 권력을 이용한 폭거이다!
따라서 우리는, 다시 한 번 프로듀스 101 시리즈에 참여한 연습생 모두가 피해자라는 사실을 인식하고 마땅히 빼앗긴 일자를 보상받도록 해야 한다. 앞으로 우리는 CJ ENM이 대국민 사과에서 말한 것처럼 허민회 대표가 말한 것에 대하여 단연 이행하도록 해야 할 것이며, I.O.I, 워너원, 아이즈원, X1을 포함한 모든 연습생들에게 합당한 보상이 이루어지도록 해야 할 것이다.
그렇기에 위즈원 동지들과 ONE IT 동지들의 행보는 멈추어서는 안 될 것이다. 완전한 컴백 발표가 이루어질 때까지. 그렇게 하여 2020년 초는, 희망차게 맞이하자!
모든 연습생들에 대해 CJ ENM은 합당하게 보상하라.
만악의 근원 안준영, 김용범 처벌하라.
2019년 12월 31일
시카마법사 aka PODA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