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de F: magic diary/환상 없는 이야기

북방에서 3. 휴식이다

시카마법사 aka PODAIM 2017. 8. 11. 19:12
역시(?) 비는 오늘은 오지 않았다.
그래서 덥다는거..... ㄷㄷ

오늘 점심때도 콜라를 먹었다. 평소에는 그럴 기회가 없으니, 병으로.
오후에는 전시관에서 설명을 들었는데 난 프랑스 단추에 대해 들었다(선택할수 있었음. 하나는 '아라비아의 길').
들으면서 알게된게 원래 단추는 장식이었던 거. 2-3개 말고는 처음에. 그러던 것이 변화되어 시대의 정신, 국가의 모습, 인물 등의 상징을 단추에 새기게 되고, 점점 실용화가 되는 과정. 처음에 봤던 금빛만 봐도 처음에 단추가 어떻게 쓰였는지 알 것 같았다. 한 마디로 역사지.

관람이 끝나고 RS는 끝났다.
그러고는 바로 박물관을 빠져나갔다. 홍대로 가려고.

이번에는 대구공업대보다는 나았다. 다만 내가 너무 늦게 알았을 뿐이지. 적어도 업무에 쓰일 수 있는 것이 어느 정도는 있었으니까. 다만 글쎄.... 그럴 일은 없겠지만. 평범하게 살았던 동업자들에게는 유용할 거라고 본다.

하여튼 슈퍼레이스 갔다오면 휴식이다. 그러려고 이런 원정(?)까지 한 거니까..... 여튼 쉬어보기는 해야지. 1주밖에는 안남았지만 휴가는. 1주 뒤에는 낮에 또 우울해지겠지.